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선선한 가을이 왔어요:)
가을의 대표적인 간식인 달달한 밤에 대해 우리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정답은 강아지들도 밤을 먹어도 됩니다!! :
밤의 달달한 향과 맛 때문에 강아지들도 정말 좋아하는 간식이에요.
그러나 어떤 효능이 있는지 어떻게 급여해야 좋은지 알고 급여하면 더 좋겠죠?
밤의 효능
9월-11월이 제철인 밤은 불포화지방산, 칼륨이 풍부합니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도와주고 위장 기능 강화에 좋으며 비타민 C는 면역체계를 강화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밤은 침 분비를 촉진해 식욕 증진에 도움을 주어 식욕이 떨어진 반려견에게도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급여 방법
강아지에게 밤을 급여할 때는 생밤으로 급여하면 안됩니다. 딱딱한 생밤은 오히려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소화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목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급여 시에는 제대로 소화시킬 수 있도록 익혀서 급여하셔야 합니다.
또한 밤의 껍질은 꼭 제거 후 급여해주세요. 딱딱한 밤의 껍질 또한 강아지들이 소화할 수 없어 소화기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밤은 닭가슴살과 궁합이 좋아 함께 급여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반면 소고기와는 궁합이 맞지 않으니 가급적 소고기와 함께 급여하는 것은 피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주의사항
시중에 가공되어 팔고있는 밤과 같은 제품은 급여하지 마세요!
이러한 제품들은 맛있는 맛을 위해 각종 첨가물이 들어가 있어 강아지에게 해로우며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간식들이 그러하듯 너무 많은 양을 급여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처음 급여 시에는 알레르기 반응을 확인 후 급여해 주시기 바랍니다.